SBI 저축은행 고객센터는 2026년에도 '고객경험센터'라는 이름 아래 고객 상담과 지원의 중심 역할을 할 것입니다. 특히, 모기업의 교보생명 인수라는 큰 변화를 앞두고 고객 서비스는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방향으로 강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.
현재까지 변동된 공식 정보는 없으므로, 2026년에도 SBI 저축은행의 주요 고객센터 연락처와 운영 시간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1. 📞 SBI 저축은행 주요 고객센터 연락처 (2026년 예상)
| 구분 | 전화번호 | 운영 시간 | 서비스 내용 |
| 고객경험센터 (대표) | 1566-2210 | 평일 09:00 ~ 18:00 (주말, 공휴일 휴무) | 예금, 대출, 전자금융, 일반 문의, 민원 접수 등 |
| 바빌론 (대출 상담/신규) | 1600-8888 | 평일 09:00 ~ 18:00 (주말, 공휴일 휴무) | 신규 대출 신청 및 상담 |
| 바빌론 (대출 상환/조회) | 1566-2000 | 평일 09:00 ~ 18:00 (주말, 공휴일 휴무) | 기존 대출 상환 내역 및 거래 내역 조회 |
| 체크카드 상담 | 1588-6622 | 평일 09:00 ~ 18:00 (주말, 공휴일 휴무) | 체크카드 관련 문의 (분실, 재발급 등) |
| 해외에서 전화 시 | +82-2-2015-6250 | 평일 09:00 ~ 18:00 | 해외 거주 고객 문의 |

2. 🚀 2026년 고객센터 운영의 변화 전망
SBI 저축은행은 교보생명 인수를 통해 고객 서비스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.
1. 교보생명 연계 상담 채널 강화
- 통합 상담 가능성: 교보생명과의 통합 금융 서비스가 강화됨에 따라, 2026년에는 저축은행 상품과 보험 상품을 연계한 문의나 상호 추천 서비스에 대한 상담이 원활해지도록 콜센터 시스템이 조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.
- 고객경험센터 역할 증대: SBI저축은행은 고객 상담센터를 '고객경험센터'로 명명할 만큼 고객 만족도를 중요시합니다. 2026년에는 디지털 채널을 이용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인력 및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.

2. 디지털 기반의 '셀프 서비스' 확대
- AI 챗봇/ARS 고도화: 간단한 문의나 조회를 고객센터 연결 없이 해결할 수 있도록 AI 챗봇이나 ARS 음성 안내 시스템의 기능과 정확도가 더욱 향상될 것입니다.
- 원격 지원 서비스: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앱 이용 시 오류가 발생했을 때, 상담원 연결 후 원격 지원 서비스(평일 09:00~18:00)를 통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디지털 지원 서비스가 안정화될 것입니다.

3. 🖥️ 전화 외 주요 민원 접수/문의 채널
2026년에도 전화 통화 외에 다음과 같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SBI 저축은행에 문의 및 민원 접수가 가능할 것입니다.
- 인터넷 홈페이지: 홈페이지 내 '고객의 소리' 또는 '민원신청' 메뉴를 통해 24시간 민원 접수 가능
- e-mail: consumer@sbisb.co.kr (금융소비자보호팀)
- 팩스: 02-2137-2788
- 우편: (04539)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5길 26 센터원빌딩 동관 11층 금융소비자보호팀

혹시 SBI 저축은행의 '사이다뱅크' 모바일 앱 이용에 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신가요? 관련된 정보를 추가로 찾아드릴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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